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21-06-07 장소 선사초등학교 나리관
참석대상자 선사초등학교 학부모 18명




건의명 아리수정수처리장에서 서원마을로 가는 통로 환경 개선 요청 및 쓰레기 무단투기 관련 조치 요청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장** 처리부서 도시경관과
건의내용 암사아리수정수장 쯤에서 서원마을로 넘어갈 수 있는 통로가 있음. 어두워서 혼자 가기 꺼려지는 면이 있음. 벽화 같은 것을 그려서 밝게 해 주셨으면 함. 그리고 구암정을 지나 서원마을 쪽으로 내려오는 길에 무단투기가 심한데 가능하다면 쓰레기통이나 분리수거함을 마련해 주셨으면 하여 건의드림.
현장답변 현장을 방문해서 쓰레기통 설치 및 통로 개선에 대하여 검토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21. 6. 7.(월) “제62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둘레길 통로 환경개선에 의견을 주신 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시설물은 강동구에서 관리하는 시설물로 시설물이 위치한 구간은 구민들이 이용하는 서울둘레길로 통로 개선의 필요성이 파악되었습니다. 유지관리가 용이하며 사업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추진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암정 부근 쓰레기 무단투기와 관련하여 구암정은 구암서원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정자로, 현재 문화재로 등록은 되어있지 않으나 광주이씨대종회에서 관리하고 있는 문화유산입니다. 지난 14일 현장을 방문하여 오물 등 청소·정비작업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해당 관리단체와 함께 수시로 현장확인 및 청소작업을 진행하여 역사적 보존가치가 있는 문화유산에 대한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산책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수 등을 고려할 때 가로쓰레기통 설치를 충분히 검토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다만, 해당 산책로는 경사가 있어 쓰레기통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외진 길의 위치로 쓰레기 수거작업 인력 및 장비가 접근이 어려운 점도 같이 확인되었습니다. 주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발생 쓰레기의 적정 처리를 통해 주민여러분들께서 보다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적의 위치를 선정하여 가로쓰레기통을 설치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우리 구정에 애정을 가지시고 건의를 하여 주신 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관련부서 담당자 및 연락처 - 통로벽화: 도시경관과 김유선(02-3425-6172) - 구암정 부근 쓰레기 무단투기: 문화예술과 정진호(02-3425-5252) - 산책로 쓰레기통 설치: 청소행정과 김종대(02-3425-5873). 끝.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