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21-06-07 장소 선사초등학교 나리관
참석대상자 선사초등학교 학부모 18명




건의명 선사초교 인근 2개소 그늘막 설치 요청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이** 처리부서 자치안전과
건의내용 선사초 인근 신호등에 그늘막 설치가 된 곳이 있고, 안된 곳이 있음. 필요한 곳을 선별하셔서 설치하셨겠지만, 아이들이 원하는 장소 중 학교 주변에 설치되지 않은 곳이 있어 추가 설치를 요청드림.
현장답변 그늘막 쉼터는, 선사4거리, 암사역에 설치가 되어 있음. 그늘막 설치는 보행로 폭이 최소 3.5m가 확보되어야 함. 좁은 보행로에 그늘막을 설치할 경우 오히려 보행에 지장이 될 수 있고, 행정안전부의 그늘막 설치·관리지침이 있음. 요청하신 2개소의 경우 3.5m 기준이 확보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었음. 2개소 중 1개소는 지하철 8호선 공사 완료 후 보도 폭이 확장된다면,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임. 아울러 현장을 확인 해서 표준형 그늘막 사이즈가 아닌 작은 것을 설치하는 방법이 가능한지 검토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21. 6. 7.(월) “제62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이**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님께서 요청하신 선사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 그늘막 설치에 대해 현장 확인한 결과, 의견 주신대로 통학로 주변 횡단보도에 그늘이 없고 햇볕을 피할 곳이 없어 그늘막 설치가 필요한 장소로 판단됩니다. 다만, 해당 장소는 보도폭이 협소하여 보행자 및 운전자의 시야확보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적정한 규격의 그늘막을 설치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 주신 이**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이**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