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civil/apply/a_017/161433 복사
작성자 김**
작성일 2023-03-17
제목 마을버스 노선 제안( 강동02-1~강동29)
안녕하세요 강동발전주민연대를 운영하는 운영진입니다. 저희 단체내 일반주민분께서 강동구내 마을버스 노선을 강동02-1~강동29 에 걸쳐 만들어 주셨고 이 파일을 첨부합니다.
현황 및 문제점 현재 강동구내 마을버스 노선이 매우 제한적이라 주민들의 불편이 매우 크기에 노선의 신설과 증설을 바라고 있습니다.
개선방안 파일내의 다양한 마을버스 노선을 참고하여 대중교통과의 환승 및 지역거점을 지나는 주요노선을 만들어 이용편의를 증대시키는 방향으로 마을버스 증설과 신설을 요청합니다.
기대효과 다양한 노선화를 통해 지역거점을 연계한 지역활성화와 대중교통환승 이용편의의 증대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답변일 2023-04-05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 교통행정과 김보경입니다.

강동구 정책 아디어에 보내주신 김**님께서 제안해주신 마을버스 노선 신설 및 조정과 관련하여 담당부서(교통행정과) 의견을 회신해 드립니다.

 

**님께서 제안해주신 마을버스 노선()은 향후 강동구 마을버스 정책 수립에 소중한 자산으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한 사안으로 인식됩니다.

 

**님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제안하신 마을버스 노선()이 반영되기 위해서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규칙서울특별시 마을버스 업무 처리 지침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에 서로 공감할 것으로 인식됩니다.

 

이번에 제안하신 마을버스 노선()이 강동구 대중교통 개선과 발전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버스 차고지, 서울시 시내버스 감차 T/O, 시내버스 중복 정류소, 마을버스 운수사업의 열악한 환경 개선 등 당면한 문제를 해결해야 할 부분들이 존재합니다.

 

**님께서 제안해주신 29개 마을버스 노선()은 향후 강동구 마을버스 노선 조정 및 신설 시 적극 반영 예정임을 말씀드리며, 강동구 대중교통 발전을 위한 귀하의 열정과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님의 제안을 즉시 수용하지 못하는 점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밖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동구청 교통행정과 김보경(02-3425-6248)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조정팀

문의 : 02-3425-5380

수정일 : 2023-05-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