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civil/apply/a_017/158262 복사
작성자 박**
작성일 2022-11-30
제목 버스정류장 근처 쓰레기통 설치
현재 일부 버스 정류장 근처에는 쓰레기통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길거리 쓰레기 무단 투기는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버스 정류장 근처 쓰레기통 설치를 건의합니다. 또한, 쓰레기통 위에 거울을 설치하면 사람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을 덜 지루하게 느끼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기에 이를 제안합니다.
현황 및 문제점 지난 1995년 쓰레기 종량제 전면 실시 후 서울시와 자치구에서 시민들의 종량제 봉투 사용을 유도하고 재정난을 해소한다는 취지에서 공공장소의 쓰레기통을 대폭 줄였습니다. 이로 인해 1995년 당시 7607개에 달하던 길거리 쓰레기통이 2013년 약 4724개 수준으로 대폭 줄었습니다. 하지만 공공장소에서 쓰레기통을 찾기 어렵다 보니 사람들은 가게 종량제 쓰레기 배출 장소를 일반 쓰레기장으로 만들어 전단지나 일회용 컵 등을 버립니다. 또한 쓰레기통이 없어서 사람들이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것이 되레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습니다.
개선방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버스 정류장 근처에 쓰레기통과 쓰레기통 위에 거울을 설치하는 것을 해결 방안으로 제안합니다.
기대효과 거의 모든 강동구민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 익숙한 곳에 쓰레기통을 설치하면 쓰레기를 어디에 버려야 할지 몰라 함부로 버리는 사람들이 줄어들 것입니다. 더불어 버스 정류장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므로 쓰레기통을 더욱 청결하게 유지하는데 용이할 것입니다. 또한 쓰레기통 위쪽에 거울을 설치할 경우 쓰레기를 잘못 버리거나 혹은 더럽게 버리는 사람들에게 무심코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며 창피함과 함께 반성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거울로 자신의 모습, 또는 주변을 구경하며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을 덜 지루하게 느끼는 엘리베이터 거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첨부파일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조정팀

문의 : 02-3425-5380

수정일 : 2023-05-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