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civil/apply/a_017/158100 복사
작성자 이**
작성일 2022-11-22
제목 따릉이 대여소 재설치 요청
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지난주에 따릉이 대여소(3687.신명초교 입구 교차로)가 영구 페쇄되었습니다.
사유는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로 인한 대여소 영구 폐쇄 라고 하는데 다른 대각선 횡단보도에도 대여소가 설치된 곳이 많을뿐더러 이 근처에는 아파트도 많고 빌라도 많아 이용하시는 분들이 평소에도 많던 곳입니다. 심지어 아파트도 재개발 중이고 더더욱 많은 분들의 이용이 예상되는데 대안 없이 폐쇄된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실제로 따릉이측으로부터 데이터를 받으셔서 이용률 확인해보시면 이웃하는 다른 곳보다 더 많은 이용율을 확인하실수 있을 것이며 지도만 놓고 봤을때도 다른 지역은 2-3개씩
대여소가 있는데 유독 하나 밖에 없던 지역이며 심지어 이번 폐쇄로 아예 대여소가 없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폐쇄된 대여소 반경 50미터 내로 다시 설치 될수 있는지 문의드리며 적극 검토 부탁드립니다.
현황 및 문제점 인근 지역 대비 높은 따릉이 이용률 그러나 대여소 폐쇄로 인한 대여소 전무
개선방안 대여소 신규 설치
기대효과 구청장 공약 중 자전거 이용율 공약 달성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답변일 2022-12-19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 교통행정과 홍소연입니다. 강동구 정책과 관련하여 이**님께서 제안하신 폐쇄된 따릉이 재설치 요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다.

 

  신명초교 입구 교차로에 설치된 따릉이는 4방향 횡단보도 신호가 동시에 등화되는 all-보행 신호로 운영되고 있어, 횡단보도 신호시간에 대각선으로 무단횡단하는 등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를 위해 부득이 폐쇄되었습니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대여소설치는 서울시와 자치구가 함께 진행하는 시구공동 협력 사업으로써 자치구에서 적합한 설치장소를 발굴하여 서울시에 설치 요청을 하면, 서울시에서 현장확인 등 설치요건을 확인하여 최종 확정하는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따릉이 대여소의 설치기준은 대여소 설치 후 쾌적한 보행자 이동을 위해 유효 보도폭 2m이상 확보 가능 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님께서 제안하신 신명초교입구 교차로 반경 50m 이내는 도로폭이 좁아 따릉이 대여소 설치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지며, 주변 범위를 더 확대하여 대체지 확보를 위해 더욱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사유로 이**님의 제안을 수용하지 못하는 점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밖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동구청 교통행정과 홍소연(02-3425-626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조정팀

문의 : 02-3425-5380

수정일 : 2023-05-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