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civil/apply/a_017/158098 복사
작성자 유**
작성일 2022-11-22
제목 강덕초등학교 후문에 신호등을 설치해 주세요!
강동구청장님께
안녕하세요? 저는 강덕초등학교에 다니는 4학년 임세아입니다. 강덕초 후문에 신호등이 없어 많은 학생들이 등,하교 시간에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저희반에 있는 몇몇 친구들은 신호등을 설치하는 것에 동의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강덕초등학교 후문에 신호등을 설치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를 2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보안관님 없이도 등하교를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학교는 학년군별로 수업이 마치는 시간이 다릅니다. 또 방과후를 하면 4시가 넘을 때도 있습니다. 후문에는 보안관님이 3시까지만 계시기 때문에 학생들이 하교하다가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둘째, 2차선 도로의 통행이 잘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학교 앞 길을 따라가면 새싹 정류장과 그라시움 아파트 주차장 입구가 나옵니다. 만약에 신호등이 없다면 차들이 막히거나, 사고가 나면 건너지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신호등이 생긴다면 이런 문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다음 두 근거로 후문에 신호등을 설치해 주세요. 그리고 곧 겨울방학입니다. 그 시간을 활용해 신호등을 설치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임세아 올림
현황 및 문제점 강덕초 후문에 신호등이 없어서 학생들이 등하교할 때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개선방안 강덕초 후문에 신호등을 설치해 주세요
기대효과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습니다.
보안관님은 학교를 지키고 계실 수 있습니다.
통행이 잘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답변일 2022-12-19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 교통행정과 김정은입니다. 강동구 정책과 관련하여 유**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신해 드립니다.

 

 유**님께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강덕초등학교 후문앞 횡단보도에 신호등 설치를 원한다는 내용으로 제안해주셨습니다.

 

  횡단보도 신호등 설치는 서울경찰청 및 강동경찰서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도로교통법등 관련규정에 따라 강동경찰서의 교통안전시설심의를 통과해야 조치가 가능한 사항입니다. 다만, **님께서 건의하신 강덕초등학교 후문 앞 삼거리의 경우 횡단보도 신호등을 설치하려면 차량도 방향별로 신호시간을 부여해야 하는데, 현재 강덕초등학교와 고덕중학교 차량 진출입로가 바로 붙어있어, 각 차량의 좌회전 진출입 신호시간을 동시에 부여할 경우, 교통사고 발생위험이 높아 신중한 검토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위와 같은 사유로 유**님의 제안을 즉시 수용하지 못하는 점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밖에 궁금하신 사항은 강동구청 교통행정과 김정은(02-3425-6244)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조정팀

문의 : 02-3425-5380

수정일 : 2023-05-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