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civil/apply/a_017/156266 복사
작성자 이**
작성일 2022-08-16
제목 고덕역 앞 "그린광장" 조성
고덕역 1번 출구 앞에 (가칭) 그린광장을 조성하여
지하철을 이용하는 구민의 편의성 증대 및 특화된 장소로 활용하여 지역 이미지 재고 및 활용성을 증대하고자 합니다.
현황 및 문제점 현재 보도가 좁은 상태인데, 버스 정류장, 자전거 거치대, 돌출된 변압기 등과
자전거,킥보드, 유모차와 구민들이 같이 통행하기 더욱 비좁고 불편하며, 안전에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비좁은 보도 바로 옆에 송림근린공원(베드민턴장, 넓은 공간)이 있어요.
송림근린공원은 넓은 공간에 비해 주민들의 활용도는 매우 낮은 상태입니다.
(제발 출퇴근 시간, 낮시간 등 현장 점검 좀 해보세요.
공원에 많은 주민이 활용하고 있는지? 보도를 통행하는 주민들이 얼마나 비좁고 불편한지?)
개선방안 보도와 공원의 높이 차이를 없애고 보도와 공원을 같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가칭)그린 광장"을 조성해 주실 것을 건의드립니다.
(공원을 축소하고 보도를 확장하자는 것이 아닙니다.
공원과 보도를 통합하여 광장을 조성하여 구민들이 활용하자는 것입니다.
구민들은 공원,보도의 축소, 확장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얼마나 더 좋고 활용성 있는 공간을 조성하냐가 중요한 것입니다.)

이렇게 통합된 넓은 장소를 조성하면서, 지역에 맞은 활력과 내용을 담아서 광장을 조성하였으면 합니다.
고덕역 주변은 학생들 통행이 특히 많은 지역이니, 이에 맞춰 특화된 시설이나 행사를 할 수 있도록
조성하면 단순 학원가 지역만이 아니라 학생들을 위한 주변 시설도 갖춘 좋은 지역이 될 것으로 생각하여
건의드립니다.
(학생들의 소소한 공연 장소, 학생들의 휴식 장소, 만남의 장소, 프리마켓 등 단순 광장이 아닌
학생들을 위한 시설로 특화된 광장을 조성)
기대효과 지하철 역 주변에 활용도가 높은 광장을 조성하므로써 지역 이미지 개선
(푸르른 자연만 강조하는 고덕, 강동지역이 아니라,
서울 어디에도 없는 훌륭한 자연 환경을 토대로 좋은 문화행사를 진행하는 그린광장, 강동의 이미지 재고)

노후되고 잘 활용하지 않는 넓은 공원(송림근린공원)을 구민들에게 필요한 통행의 자유,
만남의 자유, 학생들의 휴식의 장소 등의 좋은 장소로 재 정비하여 지역 명소로 구성.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답변일 2022-11-18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 푸른도시과 김은정입니다. 강동구 정책과 관련하여 이**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신해 드립니다.

 

 이**님의 제안요지는 고덕역1번 출구 앞 좁은 보도와 인근 송림근린공원을 통합하여 주민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광장을 조성하자는 제안으로 이해됩니다.

 

 송림근린공원이 조성된 시기는 1985년 전후 고덕택지개발계획에 따라 임야의 형태를 유지한 공원으로 결정하다보니 자연상태의 산지형 공원으로 지금까지 유지관리되어 왔습니다.

 

 제안하신 바와 같이 고덕역 1번 출구 주변을 통행에 좀더 불편이 없도록 조성하기 위해서는 산지형 공원을 평지화 하는 등 전면적인 재조성사업을 시행하여야 가능한 사항으로 30억원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구 재정여건상 당장의 시행은 어려우나 주변 아파트(상록공무원아파트) 재건축 등 주변 재개발 계획에 따라 장기적으로 송림근린공원 재조성 방안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강동구 정책제안에 참여해 주신 데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동구청 푸른도시과 김은정(02-3425-882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조정팀

문의 : 02-3425-5380

수정일 : 2023-05-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