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civil/apply/a_017/155473 복사
작성자 전**
작성일 2022-07-14
제목 고덕비즈밸리 따릉이 설치제안
고덕비즈밸리 서울강일 공공주택지구 인근 통근자입니다. 역앞에는 따릉이가 있던데 정작 회사 및 공공주택단지에 따릉이 대여소가 없고 회사에서도 자전거 이용을 바라는 경우가 있어 따릉이 설치건의를 요청하는 문의를 받아 설치요청드립니다.
현황 및 문제점 고덕역 및 상일동역에서 회사(대규모 산업단지 및 주거단지 조성중)가 멀어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움
개선방안 따릉이 설치
기대효과 회사 및 인근 주거단지-인근 역간 따릉이 이용자 증가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답변일 2022-11-07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 교통행정과 홍소연입니다.

강동구 정책과 관련하여 전**님께서 제안해주신 고덕비즈밸리 내 따릉이 설치 요청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신해 드립니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대여소설치는 서울시와 자치구가 함께 진행하는 시구공동 협력 사업으로써 자치구에서 적합한 설치장소를 발굴하여 서울시에 설치 요청을 하면, 서울시에서 현장확인 등 설치요건을 확인하여 설치 및 관리하는 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릉이 대여소의 설치 기준은 대여소 설치 후 유효 보도폭 2m이상 확보 가능 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고덕비즈밸리는 현재 공사 중으로 완공 이후 유효 보도폭 2m 이상 확보여부, 주차차량, 보도시설물 등과의 상충여부를 고려하여 설치요청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사유로 전**님의 제안을 즉시 수용하지 못하는 점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밖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동구청 교통행정과 홍소연(02-3425-626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조정팀

문의 : 02-3425-5380

수정일 : 2023-05-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