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civil/apply/a_017/155094 복사
작성자 최**
작성일 2022-05-01
제목 엔젤공방거리에 대해 제안합니다
그래서 제가 제안드리고 싶은 점은 도자기 등 그릇을 만드는 공방도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쉽고 기본적인 그릇을 만들거나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제안하려고 합니다.
현황 및 문제점 안녕하세요 엔젤공방거리 주변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다름이아니라 몇년동안 지나다니면서 느낀점은 거리가 변화되고 있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엇인가 특색있고 배워보고 싶은 공방이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을 가끔 느꼈습니다
개선방안
기대효과 엔젤공방거리가 더욱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제안해봅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정책제안하기 상세보기
답변일 2022-11-15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 엔젤공방거리 조성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좋은 의견을 주신 최**님에게 감사합니다.


 우리 구는 2016년부터 성안로 내 변종업소를 정비하고, 대신 다양한 수공예 공방을 조성하여 지역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초기 창업 부담을 덜어주는 등 엔젤공방거리가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특화거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엔젤공방은 총 28개소가 운영 중이며, 다양한 수공예 공방들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다만, 제안주신 도예 공방이 현재 입점되지 않아 공방 운영자 모집 시 ‘()한국도자재단등에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아울러, 2023년부터는 공예에 대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도로 운영자 면접 시 전통공예 종목에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구정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주신 최**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최**님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조정팀

문의 : 02-3425-5380

수정일 : 2023-05-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