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강동사랑 상품권_자주 하는 질문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117/34889 복사
분류 구매 관련
제목 강동사랑상품권이란 무엇인가요?

강동사랑상품권은 관내 지역자본의 유출을 최소화하고 관내 소상공인들의 소득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우리구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2021년 200억원 규모(상반기 100억원, 하반기 100억원)로 발행하며,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의 3종류가 있습니다.

 

강동사랑상품권을 구입, 이용하기 위해서는 강동사랑상품권을 이용하실 수 있는 전용앱을 이용하셔야 하며, 현재 전용앱은 서울페이플러스 한가지입니다. 이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강동사랑상품권은 강동구 관내 서울페이 가맹점이면 어디서나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편의점(CU, GS25, 이마트24 등), 커피전문점(스타벅스만 제외), 중소형 마트 등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소상공인들의 소득 증대라는 사업의 취지에 따라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규모점포,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의 준대규모점포 등 일부 점포에서는 상품권 사용이 불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021년 3월 1일부터는 연매출 10억원 이상의 입시학원, 대기업 계열 영화관, 중견기업 이상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직영점,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직영점에서도 상품권 사용을 제한하여, 강동사랑상품권의 소상공인 지원 기능을 강화하게 되었습니다.

 

강동사랑상품권은 1인당 월 50만원까지 할인 구매 가능하며, 2024년에는 상품권 금액의 5%를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강동사랑상품권의 경우, 구입 후 7일 이내라면 전용앱에서 환불요청을 통해 상품권 구입 금액을 전액 환불받으실 수 있으며, 상품권 권면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하신 경우라면 사용잔액 중 할인받으신 비율(10%)을 제외한 잔액을 전액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도 돕고 할인도 받는 강동사랑상품권을 많이 애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테이블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구입한 강동사랑상품권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지역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

문의 : 02-3425-8725

수정일 : 2021-11-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