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행정서비스헌장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001/91203 복사
번호 91203
제목 재무행정서비스헌장
작성자 관*자

재무행정서비스헌장 [ 재무과 ]

편리한 재무행정서비스의 제공

  • 신속·정확·투명한 민원처리 서비스

    고객의 각종 민원신청서는 접수 즉시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고, 그 처리결과는 우편으로 통보하기 전에 전화로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는 이행목표 처리기간을 설정하여 법정처리기간 단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각종 법규 위반사항은 공개된 장소에서 단속하여 제 3자로부터 금품수수 등의 오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편리한 재산관리 행정서비스

    관리하고 있는 국ㆍ공유재산에 대한 매 필지별 점유사용, 매각여부, 사용료 부과 현황 등 전산화하고 지속적으로 수정 보완하여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국·공유재산에 대한 사용료 등을 정확하게 산출하여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ㆍ공유재산의 측량 및 민원처리 현장조사가 필요한 경우 사전 연락을 드리고 현지에 출장하여 고객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천점용료 부과·징수 및 손실보상 서비스

    하천 등 공공용지의 점용료, 변상금 등을 정확하게 부과하여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불편해 하시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공사업에 필요한 토지 등은 적기에 협의취득 및 수용하여 공공복리증진과 사유재산권 보호와의 적정성을 도모하고, 국토의 합리적인 이용개발과 지역발전에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도시계획사업에 편입되는 토지 등에 대한 손실보상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보상절차, 보상대상, 평가 방법, 관련법규 등 고객께서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 등을 이용하여 공개함으로써 투명하고 정당한 보상이 이루어 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적법한 계약으로 건전재정 도모

    각종 계약 체결시 정확한 원가계산 및 철저한 거래실례 가격조사를 통해 예산을 절감하고, 각종 대금 청구시 신속히 지급하여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업체의 자금난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정가격 2천만원을 초과하는 공사, 용역, 물품 입찰에 대하여 전자입찰을 실시하여 행정의 공정성을 높이고 깨끗한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구민의 공복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재무행정서비스헌장이 본래의 목적대로 모두 이행되어 질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헌장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다고 생각되시면 바로 연락 주십시오.

고객 여러분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구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개선하여야 할사항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의견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익명이나 가명으로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전화번호, 성명을 정확히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민원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 받는 행위는 위법행위이므로 깨끗한 공직사회 풍토조성 위하여 고객 여러분께서도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법규나 제도상 또는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고객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은 적극 추천하여 주시어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테이블
이전글 세무행정서비스헌장
다음글 홍보행정서비스헌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교육후생팀

문의 : 02-3425-5120

수정일 : 2022-05-2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