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도시디자인행정서비스의 제공
- 신속·정확·투명한 민원처리 서비스
고객의 각종 민원신청서는 접수 즉시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고, 그 처리결과는 우편으로 통보하기 전에 전화로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는 법정처리기간외에 이행목표 처리기간(별표)을 설정하여 처리기간 단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불법 광고물 등의 단속시 형평성을 유지하여 특정인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노점상, 노상 적치물 등의 단속시 형평성을 유지하여 특정인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법규 위반사항은 공개된 장소에서 단속하여 제 3자로부터 금품수수 등의 오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구민의 공복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도시디자인행정서비스헌장이 본래의 목적대로 모두 이행되어 질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헌장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다고 생각되시면 바로 연락 주십시오.
각종 시책사업 입안시 설문조사, 공청회 등을 통해 고객여러분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구정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므로 , 잘못된 점은 지적하여 주시고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익명이나 가명으로 신고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고인의 주소, 전화번호, 성명을 정확히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적법한 시설물을 이용해 주시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각종 단속/규제업무 수행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법규나 제도상 또는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고객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적극 추천하여 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