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행정서비스헌장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001/91189 복사
번호 91189
제목 동 행정서비스헌장
작성자 관*자

동 행정서비스헌장 [ 18개동 ]

동 민원행정서비스의 제공

  • 일 반 민 원

    동 주민센터의 일반 민원은 현행처리시간보다 약 20%이상 단축하여 고객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일반민원
    민 원 명 법 정
    처리기간
    현 재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비 고
    주민등록등ㆍ초본 발급 즉시
    (3시간이내)
    15분 10분 본인-신분확인
    대리인-위임장
    인감증명 발급 즉시
    (3시간이내)
    25분 20분 본인-인감 및 신분확인
    대리인-위임장
    전입신고 즉시
    (3시간이내)
    40분 30분 신고자-신분확인
    (주민등록증지참)
    자동차등록증 지참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및 분실신고 즉시
    (3시간이내)
    40분 30분 본인-신분확인
    출생신고 즉시
    (3시간이내)
    40분 30분 출생증명서 지참
    사망신고 즉시
    (3시간이내)
    40분 30분 사망신고서 지참
    전국 호적등 · 초본 발급 즉시 30분 20분 본인, 가족- 신분확인
    전국 토지(임야)대장 등
    부동산관련 민원발급
    즉시 30분 20분 본인- 신분확인
  • 어디서나 민원(구 팩스민원)

    동 주민센터에 전화로 팩스민원을 신청하면 한번 방문으로 민원서류를 교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디서나 민원(구 팩스민원)
    민 원 명
     
    법 정
    처리기간
    현 재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비 고
    전국 세목별과세증명 등
    인적사항관련 민원발급
    4시간이내 4시간 3시간 본인, 가족-신분확인
    전국 대학교 졸업증명 및
    성적증명서 발급
    4시간이내 4시간 3시간 ※방문신청-신분확인
  • 복 지 민 원

    동 주민센터를 민원 방문하시는 장애인 노약자에게 내 가족처럼 더욱 친절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복지민원
    민 원 명 법 정 처리기간 현 재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비 고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증명서 발급
    즉시 (3시간이내) 30분 20분 본인, 가족 -신분확인
    장애인증명서 및
    의료보호증명서 발급
    즉시 (3시간이내) 30분 20분 본인, 가족 -신분확인
    모 · 부자
    가정증명서 발급
    즉시 (3시간이내) 30분 20분 본인, 가족 -신분확인
    장애인자동차표지
    발급
    즉시 (3시간이내) 30분 20분 자동차등록증,
    장애인등록증 지참
    장애인등록 신청 14일이내 14일이내 13일이내 장애검진의뢰서 발급
    국민기초생활보장 신청 14일이내 14일이내 13일이내 재산, 소득, 차량, 부동산,
    부양의무자 등 확인
    노인교통수당 신청 즉시 (3시간이내) 30분 20분 본인, 가족
    -신분확인 은행통장 지참
    노인복지카드 신청 즉시 (3시간이내) 30분 20분 본인, 가족
    -신분확인 사진 지참
  • 주민복지센타 운영

    이용 가능한 다목적회의실 등 각종 시설을 개방하고, 주민복지센터 운영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주민 편의 및 복리증진을 도모하는 한편, 주민복지센터 운영의 활성화를 통해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며 지역공동체 형성에도 기여하겠습니다.

    <강동구 자치회관>
    http://jumin.gangdong.go.kr/

    ※ 각 동 주민센터마다 주민복지센타 운영 사항이 다르며, 매월 프로그램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민복지센타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소식지 또는 동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http://www.gangdong.go.kr)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동 주민센터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은 고객 여러분께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동민원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여 실천하고자 하오니,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헌장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다고 생각되거나, 업무처리 과정에서 불편하시거나 잘못된 점이 있으면 알려주십시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구청과 동 주민센터는 서로 긴밀한 협조체제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민원사항이 동 주민센터 소관업무가 아닌 경우에는 구청 담당부서 공무원과 연락하여 최대한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동 주민센터내 공공시설물(회의실, 화장실 등), 공공물(컴퓨터, 운동기구, 에어컨 등)은 주민여러분의 재산이므로 아껴쓰고 깨끗하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자랑스러운 공무원에 대해 감동을 받으신 경우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 contents end -->

이전글, 다음글 테이블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보건행정서비스헌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교육후생팀

문의 : 02-3425-5120

수정일 : 2022-05-2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