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구정홍보 영상

이수희입니다. 구정홍보 영상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구정홍보 영상
제목 [강동뉴스] 3월 마지막 주 feat.지하철 5호선 출퇴근 시간대 증회 운행, 강일보건소 아이+맘 건강UP!, 로컬푸드 무인판매대 추가 설치, 2023 강동 환경작품 공모전 개최
작성일 2023-04-04

3월 마지막 주 강동뉴스입니다.

 

43일부터 강동구를 지나는 지하철 5호선의 출퇴근 시간대 운행이 증회됐습니다.

출근 시간대에는 상일동발 열차를 2회 증회하고, 퇴근 시간대에는 하남검단산행과 마천행 열차를 각 1회씩 증회해, 4회가 증회된 겁니다.

이로 인해 주민들의 출퇴근 시간대 지하철 이용 불편 및 교통 혼잡도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강일보건지소 아이맘센터는 영유아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에 맞춰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뿐 아니라,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는 육아 품앗이 건강놀이 동아리도 함께 운영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강일보건지소 아이맘센터 블로그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동구가 친환경 로컬푸드 무인판매대를 구립천호도서관과 암사2동 주민센터에 추가 설치했습니다.

2022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통해 편성된 예산으로 설치된 만큼, 주민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무인판매대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천호도서관점은 도서관 휴관일인 월요일은 운영되지 않습니다.

 

강동구가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전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 강동 환경작품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414일까지 기후 위기 및 환경오염, 환경보전 실천 방안을 주제로

그림과 영상 두 가지 부문을 공모합니다.

수상작은 환경보전 관련 홍보에 활용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월 마지막 주 강동뉴스였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8-31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