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235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양은정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새롭게 친구를 만나고 적응하며 사회를 익혀갈 수 있는...

 ▪ 행 사 명: 천호청소년문화의집 1주년 기념행사
 ▪ 일    시: 2023. 5. 5.(금) 10:00
 ▪ 장    소: 천호청소년문화의집(강동구 천중로 61)


  안녕하세요.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작년 4월, 제가 구청장 예비후보일 때 여기 개관식에 왔었습니다. 그때는 선거법 관련으로 안에 들어와 보지는 못하고 밖에서 둘러보면서 이곳이 자리를 잘 잡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제가 구청장이 돼서 이렇게 책임을 지게 되니까 또 감회가 새롭습니다.


  어머님 아버님들도 같이 오셨고,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 그리고 우리 학교 밖 아이들까지 다 함께 어울리는 청소년문화의집이기 때문에 더 의미가 깊은 곳인 것 같습니다.


  앞에서 노래를 정말 멋지게 불러주신 천호청소년문화의집 ‘성인가곡’강좌 회원님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청소년문화의집인데 왜 어른들이 계시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아이들이 없는 시간대에 이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성인들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열두 분의 화합이 얼마나 아름답던지, 정말 감동적인 무대였습니다. 악보를 들고 계시는데 손이 덜덜 떨리면서도 고음을 올리시는 모습에 깊이 감동 받았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올해 둔촌동에도 청소년문화의집이 또 하나 생깁니다. 한명 한명 너무나 귀한 우리 아이들이 핸드폰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친구를 만나고 적응하며 사회를 익혀갈 수 있는 이런 청소년문화의집 같은 공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둔촌동에도 개관할 예정입니다. 천호청소년문화의집의 심승무 관장님, 지난 1년 동안의 노하우를 새로운 관장님께 잘 전수해 주시고, 청소년 센터에 계신 우리 센터장님들께서도 함께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아이를 둔 부모님들은 걱정이 별로 없으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아이를 둔 부모님들은 활동적인 아이가 참 부러울 거예요. 그러니까 (청소년) 여러분들이 집에만 있는 친구들을 이곳으로 이끌어주고, 같이 활동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늘 건강하시고요, 파이팅하세요!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