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193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양은정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부모님을 생각하는 그 마음 그대로... 어머님 아버님들께도 사랑한다는 말을...

 ▪ 행 사 명: 2023년 어버이날 행사 사랑해효(孝)
 ▪ 일    시: 2023. 5. 3.(수) 10:30
 ▪ 장    소: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지하 강당


  안녕하세요.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오늘 어버이날 행사 이름이 ‘사랑해효(孝)’네요.
  저에게도 40년생이신 엄마가 있습니다. 그런데 엄마한테 사랑한다는 말을 한 게, 한 5년 이내인 것 같아요. 5년 전 엄마 생신이었는데 무슨 말을 할까 생각하다가, 사랑한다는 말을 여태껏 한 적이 없는 것 같아서 큰 결심을 하고 말했습니다. 그땐 왜 그렇게 입이 안 떨어졌는지, 딸한테는 언제나 하는 말인데 말이죠. 운전하다가 전화로 그냥 “엄마 사랑해요.”라고 했어요. 그 말을 들은 엄마가 얼마나 좋아하시던지. 그래서 요즘은 자연스럽게 말하곤 합니다.


  저는 저희 부모님을 생각하는 그 마음 그대로 여기 계신 우리 어머님 아버님들께도 사랑한다는 말을 진심으로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덕분에 대한민국의 오늘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 어머님들, 70대 80대 여자 어르신들이 아마 제일 고생 많이 하셨을 거예요. 허리고 무릎이고 성한 곳이 없을 텐데, 오늘 이 자리에서만이라도 시름을 좀 덜어 내시고 즐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런 자리 마련해 주신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님께 너무 감사드리고요, 강동효인성문화원 김재성 원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한옥순 새마을부녀회장님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오늘 불고기랑 이런저런 음식 마련해 주신 부녀회에 박수 한번 부탁드립니다.


  제가 늘 말씀드리지만, 어머님 아버님은 하실 게 딱 하나, 건강하신 거예요. 규칙적으로 운동하시고 드시는 약 빼먹지 말고 잘 드시고, 늘 건강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머님 아버님 정말 정말 사랑합니다.
열심히 강동구 발전시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