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159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양은정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상일2동은 강동구가 동부 수도권 경제 중심지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 행 사 명: 상일2동 주민센터 신축청사 건립 착공식
 ▪ 일    시: 2023. 4. 21.(금) 15:00
 ▪ 장    소: 건립부지 내(상일동 산 77-27 일원)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오늘 이렇게 상일2동 주민센터 신축청사 건립공사의 힘찬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나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1년 7월, 상일2동이 신설된 이래로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오늘 드디어 착공식을 치르게 됐습니다. 이번 공사에는 175억 원 정도가 소요될 예정입니다. 부지 값을 빼면 공사 대금으로는 한 100억 원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큰 무리 없이 진척된다면 24년 12월에 준공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제가 보고받은 바로는, 현재 각 공사장에서 레미콘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공사에서도 그런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공사 진척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보완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상일2동은 위치상 상일IC가 인접해 있고 앞으로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예상되는 동입니다. 또, 강동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된다는 점에서 상일2동은 강동구가 베드타운을 넘어서 동부 수도권 경제 중심지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그런 동이 될 것입니다.


  제가 작년에 취임한 이후 상일2동 주민센터 신축청사의 설계 보고회가 열렸는데요, 설계 단계에서부터 공간 설계를 꼼꼼히 챙겼습니다.


  우선, 새마을부녀회에서 김치·반찬 봉사를 할 때, 재료를 다듬고 음식을 나르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바깥에 수도를 놓아 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엉덩이 부딪히면서 일하지 않게 주방 공간을 좀 넉넉하게 해달라고도 했습니다. 또, 내부 계단 높이도 조절해서 아이와 성인, 어르신들까지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작은 것 하나하나까지 챙기면서 설계를 좀 꼼꼼히 봤습니다.


  상일2동 주민센터에는 키즈카페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아이들이 뛰어놀다가 불이 나거나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탈출할 수 있는 안전시설들에 특히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300평이 채 안 되는 부지에 생기는 시설이기 때문에 공간이 그렇게 넉넉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이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끝까지 꼼꼼히 챙겨가면서 공사를 잘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늘 살펴봐 주시고요, 응원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