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143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양은정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여러분들의 의지와 뜻에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행 사 명: - 강동지역자활센터 자활기업 및 자활근로사업단 -
                「한마음택배」 및 「소망드림 3호점」 개소식
 ▪ 일    시: 2023. 4. 17.(월) 14:00
 ▪ 장    소: 소망드림 3호점 사업장(강동구 성안로27길 43)


  안녕하세요.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제가 원래 인사말을 짧게 하는데 오늘만큼은 짧게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지난번 자활기업 개소식 때는 다른 일정을 소화하느라 미처 참석하지 못해 후회했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한마음택배, 소망드림 3호점 개소를 축하하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또 뜻깊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너무 축하드리고요, 함께해 주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강동지역자활센터 위탁처로서 자활사업 성장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장소영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본부장님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또, 자활사업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협력해 주신 박용선 롯데택배 강동지점장님, 채진혁 티엔아기기획 대표님 감사드립니다. 두 분 복 받으실 거예요.


  그리고 건강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위해 냉장고, 심폐소생술기 등을 후원해 주신 이광호 건축사회장님, 성미경 티에프메디컬 대표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두 분도 복 받으실 거예요.


  마지막으로 오늘 개소식 갖기까지 애써주신 임종훈 강동지역자활센터장님, 자활근로인 여러분들, 그리고 관계 직원분들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자활사업에 복지 비용이 들어가는 것에 대해서 조금은 반감을 느끼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런데 자활사업은 그런 분들에게 할 말이 없게 만드는 사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강동구에는 오늘 개소한 한마음택배와 소망드림 3호점을 포함해 2개의 자활기업과 15개의 자활사업단이 있습니다. 앞으로 자활사업이 우리 강동구에서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라고, 자활근로인 여러분들을 위해 민간기업들과 강동구가 함께 열심히 돕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말씀은 꼭 드려야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의지와 여러분들의 뜻에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자활을 위한 첫 번째도, 두 번째도, 그리고 마지막도 ‘건강’입니다. 건강 잘 챙기십시오.


  행운은 그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된 영혼에만 온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그 행운을 받아들일 준비가 다 돼 있는 것 같아요. 올해, 내년, 그리고 앞으로도 쭉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