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007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양은정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오늘 때마침 내리는 비처럼, 여러분들의 도움도 정말 필요한 때에 꼭 필요한 곳에 쓰여...

 ▪ 행 사 명:  「강동구 희망디딤돌기금 &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우수기부자 표창 수여식
 ▪ 일    시: 2023. 4. 5.(수) 16:00
 ▪ 장    소: 5층 대강당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반갑습니다.
  귀한 도움 주실 때 집무실에서 같이 사진도 찍고 그랬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얼굴을 다시 뵈니까 그때 기억이 나네요.


  제가 이런 얘기를 하곤 합니다.
 “강동구를 위해서 주시는 거면 10원 한 장이라도 고맙게 어디든 쫓아가서 받겠습니다.”라고요.


  금액의 많고 적음을 떠나서, 여러분들의 따뜻한 그 마음이 오늘 내리는 비하고 너무나 닮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산불이 날 정도로 메말랐었는데 오늘 때마침 내리는 비처럼, 여러분들의 도움도 정말 필요한 때에 꼭 필요한 곳에 쓰여 우리 강동구민들의 어려운 가정에 한 줄기 빛이 됐습니다. 그리고 선한 영향력이라고 할까요, 저도 언젠가는 이런 따뜻한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기부 건수는 단체와 개인을 통틀어서 1,231건이었습니다. 목표로 했던 금액은 12억 5천만 원이었는데요, 실제 모금된 금액은 16억 2,520만 원입니다. 목표치의 130% 정도를 달성한 겁니다. 이렇게 큰돈이 모일 수 있게 도와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일일이 다 성함을 불러드리고 싶지만 그렇지 못하는 점 정말 아쉽습니다.


  또 ‘강동구 희망디딤돌기금’에도 5,800만 원이 모금됐습니다.
  여러분들이 주신 이 돈은 아동보호시설에서 나이 제한 때문에 독립해야만 하는 아이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부모의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상태의 아이들이 자립하는 데에 쓰인 건데요, 한 사람의 인생을 살렸다고도 볼 수 있는 정말 보람 있는 일입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여러분들께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진심을 담아서 드립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요, 늘 건강하십시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