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구청장의 말과 글 연설문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연설문 - 상세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mayor/bbs/talk/59006
복사
작성팀 뉴미디어팀 작성부서 홍보과
작성자 양은정 전화번호 02-3425-5442
제목 공사 중 발생하는 불편함을 감수하는 건 주민들이십니다... 성심성의껏 처리할 수 있도록...


 ▪ 행 사 명: 서울도시철도 9호선 4단계 건설공사 주민설명회
 ▪ 일    시: 2023. 4. 4.(화) 17:00
 ▪ 장    소: 서울컨벤션고등학교 2층 체육관


  안녕하세요. 강동구청장 이수희입니다.
  제가 3년 전에 강동구에 처음 왔을 때 제일 먼저 들었던 게 9호선 4단계 사업이었습니다. 주민들께서 정말 염원하는 사업이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공사가 시작됩니다. 그동안 애써주신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시청 앞이나 장소를 가리지 않고 집회를 주관하고 함께해주신 9호선 추진위원회에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기존에 활동해 주셨던 많은 원로 의원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서울시에서 9호선 4단계 사업을 최초로 건의했던 게 2007년이더라고요, 2007년부터 시작해서 2023년 4월이 된 겁니다. 그 지난한 시간 동안 애써주신 주민들과 그리고 여러 선출직 의원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구청장으로서 오늘 주민설명회에서 꼭 좀 당부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이 공사는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와 시공사에서 진행하는 것이지만, 공사 중에 발생하는 민원을, 그 고통을 감수하는 건 우리 주민들이십니다.


  분진이나 소음, 출퇴근의 불편함 등을 겪지 않아도 되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이런 고통을 감내해야 하는 주민들도 많이 계십니다. 앞으로 5년 이상, 길게는 7년까지도 이 고통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그 기간동안 민원을 처리하고 전달하는 것이 또 우리 강동구청의 몫입니다.


  저는 강동구청장으로서 여러분들께서 겪으실 불편함, 고통에 대해서 성심성의껏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통이나 도로 환경이 바뀌게 되는 건 홈페이지나 소식지, 때로 급하면 문자를 통해서라도 미리미리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예상 못한 상황이나 불편함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그럴 때는 여기 계신 우리 주민들께서 좋은 아이디어를 주시면 저희가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겪는 불편함이나 고통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하고, 안전한 준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2007년부터 오늘까지 함께해주신 강동구 주민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 자랑스럽습니다. 고맙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9-28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