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천호2동 등록일자 2022-08-03
제목 강동구 천호2동, 어르신 건강 두배 복달임 나눔행사

강동구(구청장 이수희) 천호2동이 지난 7월 29일 무더위에 지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어르신 건강 두 배 복달임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천호2동이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지사장 전정하)에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금 450만 원을 배분받아 천호2동 직능단체협의회 주관 하에 진행되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고독사를 예방하고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체력회복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한국마사회 강동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영난 속에서도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사회적 돌봄에 힘쓰고 있다.

천호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전달식에서는 모두 한 마음으로 정성껏 물품 꾸러미를 포장하였고,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70가구를 직접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물품 꾸러미에는 삼계탕, 추어탕 등 복달임 음식과 함께 파스, 양말, 견과류, 과일 등 10종으로 알차게 채웠다.
이와 함께, 관내 경로당 5개소에도 중복에 맞춰 수박 등 여름 제철 과일 꾸러미를 전달했다.

배경숙 천호2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여건이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적극 내어주신 한국마사회에 감사드린다” 며 “폭염과 경제난 속에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좀 더 세심히 살피며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천호2동은 지난 7월 24일에도 지역봉사단체인 ‘참사랑 봉사회(회장 박윤희)’와 함께 삼계탕, 과일, 김치 등으로 구성된 천사꾸러미를 저소득 1인가구 어르신 50명에게 방문 전달했으며, 매월 도시락 나눔 사업을 통해 사회적 고립가구와 지역주민 간의 사회적 관계망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천호2동] 강동구 천호2동 어르신 건강 두배 복달임 나눔행사 (8.3.).hwp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2-08-1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