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도시경관과 등록일자 2022-08-04
제목 강동구, 한전지상기기 외관 개선으로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미관 만든다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구천면로 보도에 설치된 변압기와 개폐기 등 한전지상기기 외관을 개선하여 도시미관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낙서와 불법광고물 부착 등으로 훼손된 한전지상기기는 도시 미관을 크게 저해할 우려가 있다. 이에 구는 한국전력 강동지사와 한전지상기기 외관 개선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디자인으로 도시미관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앞서 구는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팝아트계의 인기 작가들의 작품으로 한전지상기기 외관을 개선한 ‘양재대로 거리갤러리’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구천면로는 두 번째로 선보이는 디자인이다.

구천면로에 적용된 디자인은 한전의 의견을 수렴하여 한전지상기기를 보호하며 외관을 개선할 수 있는 가리개 형으로 제작되었다. 강동구 암사동 신석기 문화의 상징인 빗살무늬 토기 패턴을 현대적으로 적용하여 지역의 정체성과 세련미를 살린 것과, 내구성이 강한 재료를 사용하여 지속가능하고 유지?관리의 용이성이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력 공급장치의 보수 등을 고려하여 개폐가 가능하게 조립형으로 제작하여, 필요 시 시설물이 완전 해체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구 관계자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한전지상기기 외관개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공공디자인을 개발하여 생활공간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도시경관과] 강동구 한전지상기기 외관 개선으로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미관 만든다 (8. 4.).hwp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2-08-1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