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질문 FAQ

  • 홈
  • 민원안내
  • 민원질문 FAQ
게시글 주소 : https://www.gangdong.go.kr/web/dongrenew/bbscheonho2/faq_cheonho2/31411 복사
작성부서천호2동 전화번호 02-3425-7700
작성일2011-06-30 조회수 810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제목지역자활센터는 무슨일을 하는곳인가요?

○ 지역자활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자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활의욕을 고취하고 자립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 「자활지원서비스」란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이 정부의 지원 없이 스스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능력을 배양하고 기회를 제공해드리는 것으로 자활근로가 대표적 사업입니다.
지역자활센터가 지역사회와 참여자의 특성에 따른 경쟁력 있는 사업업종을 선택하여 자활근로사업단을 구성하여 자활근로 참여자에게 기술습득과 근로기회를 제공합니다.
참여자들의 기술능력이나 시장개척 정도가 취업이나 창업이 가능한 정도가 되면 자활공동체로 창업을 할수 있도록 지원하거나 취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 자활근로 참여 신청은 거주하시는 읍면동 또는 시군구에 지원신청을 하고 자산조사 및 근로능력 평가를 받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 자격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 이하)이거나 이보다는 생활여건이 조금 나은 차상위계층(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 120%이내)이며 근로능력이 있는 분이어야 합니다.

이전글
의료급여 수급권 1종, 2종이 어떻게 구분이 되나요?
다음글
노인일자리 사업은 어떻게 신청을 하나요?
만족도조사

페이지 내용에 만족하셨습니까? 이 의견은 만족도 확인에만 사용됩니다.

관리부서 : 천호2동 문의 : 02-3425-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