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 일반사항 관련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이란 무엇인가요?

    • 답변)

      우리구 관내 지역자본 유출을 최소화하고,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우리구에서 발행하는 지역사랑상품권이 바로 [강동사랑상품권]입니다.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은 언제부터 구매가 가능한가요?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은 2020년 1월 15일 오전 10시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의 발행형태와 권종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으로, 권종은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의 3종류가 있습니다.

    • 질문)

      구입한 강동사랑상품권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의 유효기간은 5년으로, 구입일로부터 5년간 사용 가능합니다.
      이 유효기간이 지나면, 구매자는 물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은 강동구민만 구매가 가능한가요?

    • 답변)

      그렇지 않습니다.
      거주지와 관계없이 은행과 금융거래가 가능한 스마트폰 소지자는 누구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을 구매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 답변)

      동사랑상품권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상품권 구매시 7~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의 30%를 연말정산 소득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 질문)

      상품권의 할인율과 구매할인 제도는 어떻게 되나요?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은 예산 한도 내에서 개인이 구매할 경우 일반적으로는 액면가에서 7% 할인된 가격으로, 발매 기념 등 특별한 경우 10% 할인된 가격으로 월 5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한도액을 넘어서구매하시는 경우 액면가 금액 그대로 구입하셔야 하셔야 합니다.
      다만, 이 월 구매한도는 매월 1일 초기화됩니다.
      또한, 법인이 구매할 경우 할인이 되지 않지만, 월 구매한도도 없습니다.

    • 질문)

      특별할인 판매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의 발행을 기념하여 강동사랑상품권 20억원 판매시까지 10% 할인율로 특별한인판매를 실시하며, 향후 명절 등 소비촉진 필요시 추가로 특별할인판매를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 상품권 구매 관련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은 어디에서 구매(충전)할 수 있나요?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은 모바일상품권으로 전용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고 해당 앱에서 회원 가입을 한 후, 상품권 구매 메뉴를 통해 구매(충전)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체크페이,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농협올원뱅크 등 9개 앱 중 하나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

      농협계좌나 경남은행 등 앱개발 은행이 아닌 다른 은행계좌를 이용하고 싶은데, 이용이 가능한가요?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 판매에 참여하지 않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체국 등의 금융기관과 거래를 하는 소비자의 경우, 독립 간편결제사업자가 제공하는 상품권 전용앱인 「체크페이」,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등 3개 앱 중 하나를 다운받아 설치한 후 본인인증 및 계좌등록 등의 절차를 거친 뒤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질문)

      법인(개인사업자)의 상품권 구매(충전)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

      법인이나 개인사업자의 경우 상품권 구매대상자 정보(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와 구매대금을 상품권 판매대행점에 송부하여 구매하면 됩니다.
      판매대행점에서는 상품권 충전을 위한 PIN코드(6자리)를 구매 대상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전송하고, 문자메시지를 수신한 대상자가 상품권 앱에 전송받은 PIN코드를 입력하면 상품권이 등록(충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02-1670-0582)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질문)

      상품권 구매시 할인 한도는 전용앱별로 적용되나요?

    • 답변)

      그렇지 않습니다.
      각 상품권별로 적용되며, 여러 앱을 이용한다 하더라도 같은 상품권을 이용한다면 한도는 통합하여 관리됩니다.
      예를 들어, 1월에 체크페이로 강동사랑상품권을 액면가 15만원어치 구매하고, 비플제로페이로 강동사랑상품권을 액면가 20만원어치 구매하였다면, 체크페이로는 강동사랑상품권을 15만원까지만 결제 가능하고, 비플제로페이로는 강동사랑상품권을 20만원까지만 결제할 수 있지만, 구입한도는 35만원을 소진한 것으로 적용되어, 1월에는 15만원까지만 추가로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2월 1일부로 월 할인구매한도는 초기화된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의 구매 영수증은 발급되지 않나요?

    • 답변)

      현재 보안상의 문제로 앱 내 영수증 확인 및 출력은 불가능합니다.
      영수증을 대신할 수 있는 [상품권 구매내역]을 캡처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다만, 향후 구매자 이름을 포함한 구매확인증을 발급저장할 수 있도록 상품권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니 그 전까지만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상품권 사용 관련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은 어디에서 활용이 가능한가요?

    • 답변)

      일부 제한대상점포를 제외한 모든 강동구 관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제한대상점포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맹제한업소 가맹제한사유 비고
    전통시장을 제외한 모든 대규모점포
    (예: 이마트, 현대백화점 등)
    - 지역자본 유출 가능성 높음
    - 지역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제한 필요
    모든 준대규모점포 - 지역자본 유출 가능성 높음
    - 지역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제한 필요
    대기업 계열사 운영점포
    (CGV, 교보문고, 스타벅스 등)
    - 지역자본 유출 가능성 높음
    - 지역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제한 필요
    아래 사항에 모두 해당되는 프랜차이즈 업소 서울시내 점포수 50개 이상 직영점 대비 가맹점의 비율 50% 미만 - 지역자본 유출 가능성 높음
    - 지역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제한 필요
    서울시내 점포수가 50개 미만은 가맹 허용
    유흥/향락/사행 등 아래 중 하나 이상에 해당되는 업종 해당업소사치품 유통 관련 업종유흥산업 관련 업종도박/향락 관련 업종부동산업소상공인 연관 낮은 업종 풍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업종소상공인 연관성이 낮아 지원 제한 필요 소상공인 연관업종은 가맹 허용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을 쓸 수 없는 제로페이 가맹점도 있나요?

    • 답변)

      제로페이 가맹점이라 하더라도 위의 가맹제한업소에서는 강동사랑상품권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의 결제가능금액이 상품권 잔액과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 이외의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을 보유하고 계신 경우라면, 상품권 잔액과 결제가능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3만원, 강동사랑상품권을 5만원 보유하고 계신 경우라면, 상품권 잔액은 8만원으로 표시되지만, 강동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는 결제가능금액이 5만원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 질문)

      내가 보유한 강동사랑상품권의 권종별로 결제할 금액을 직접 선택할 수는 없나요?

    • 답변)

      네.
      불가능합니다.
      총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짧은 상품권]부터 우선 결제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 사용 가능한 매장이 너무 없습니다.

    • 답변)

      사용처가 부족하여 불편을 끼쳐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다만 제로페이 가맹점이 확대되고 있고, 상품권의 유효기간이 5년으로 바로 사용이 어렵다 하더라도 차후 결제가능한 곳을 늘릴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 사용에 대한 소득공제는 어떻게 되나요?

    • 답변)

      근로소득자의 연말정산 시 강동사랑상품권의 사용액 중 30%가 소득공제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 사용 가능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
      24시간, 365일 언제나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매일 23시 50분
      • 익일 00시 15분까지 은행 및 간편결제사의 시스템 점검으로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상품권의 환불 및 결제취소 관련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의 환불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 답변)
      •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완료 후 7일 이내 환불요청시 구매한 금액 전액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 사용한 상품권은 상품권의 액면가 대비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만 잔액환불이 가능하며, 액면가 대비 미사용 잔액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선물받으신 상품권의 환불은 상품권의 [최초 구매자의 구매일/지원금 기준]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 법인이 제공한 선물상품권을 등록하신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환불이 불가능하며, 액면가 대비 60% 이상 사용하신 경우의 잔액 환불은 가능합니다.
    • 질문)

      상품권의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답변)

      상품권의 환불은 상품권 전용앱 내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환불조건의 위 질문의 답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환불금은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입금을 신청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만일 3일 이내에 입금되지 않으면 고객센터(02-1670-0582)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환불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 질문)

      미사용 상품권을 환불했는데, 입금된 금액이 상품권 금액(액면가)와 다릅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 답변)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미사용 상품권)의 경우 [구매한 금액 전액]을 환불받게 됩니다.
      따라서, 상품권을 할인받아 구매하신 경우에는 구매하실 때 지불했던 금액만을 환불받으시게 되며, 이는 상품권 액면가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품권 전용앱의 [환불하기] 메뉴에 표시되는 ‘환불예정액’이나 이용내역의 환불 상세정보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질문)

      환불 신청 후 환불받고자 하는 계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 답변)

      고객센터(02-1670-0582)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도와 드리겠습니다.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 결제를 취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 답변)

      상품권 전용앱에서는 결제를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결제 취소는 해당 가맹점주 혹은 권한이 있는 직원만이 가능하므로, 해당 가맹점을 방문하시어 결제취소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가맹점에서 해당 결제건에 대한 정보를 요청할 경우에는, 이용내역에 해당 가맹점명으로 검색하시면 취소하고 싶은 결제건의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

      가맹점에서 결제 취소를 요청했습니다.
      결제가 취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답변)

      가맹점을 통한 결제 취소가 정상적으로 접수되면, 바로 나의 상품권 잔액에 반영되어, 해당 결제금액이 복원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세내역에서 결제 취소를 확인하시려면 새로고침 후 이용 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

      상품권 서비스에서 탈퇴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상품권 서비스 탈퇴를 위해서는 [상품권 잔액]을 모두 소진하셔야 합니다.
      환불 혹은 결제를 통해 모두 잔액을 소진하신 뒤 ▶ 개인정보 관리 > 서비스 해지/탈퇴 메뉴를 통해 탈퇴가 가능합니다.
      갖고 계신 상품권을 선물하신 경우에는, 선물하신 상품권을 받은 분이 [상품권 등록]을 하지 않는다면 역시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선물한 분께 상품권 등록을 요청하여 등록이 완료된 후, 혹은 선물한 상품권을 회수하여 환불 혹은 전액 사용한 뒤 탈퇴가 가능합니다.

  • 강동사랑상품권 시스템 관련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 구매를 위해 농협은행 「올원뱅크」에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체크페이」 앱을 추가로 다운받아 이용할 때,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나요?

    • 답변)

      그렇지 않습니다.
      「체크페이」 앱에서도 회원가입은 반드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회원정보는 앱 간 공유될 수 없으므로, 새로운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는 경우, 앱마다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셔야만 합니다.

    • 질문)

      기존 농협은행 「올원뱅크」를 설치하여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제 앱에는 ‘상품권’ 메뉴가 보이지 않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 답변)

      기존 농협은행 「올원뱅크」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셔야 ‘상품권’ 메뉴가 생성됩니다.

    • 질문)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철회하고 싶습니다.
      방법을 알려주세요.

    • 답변)

      [개인정보 관리] ▶ [약관/정책] ▶ [마케팅정보수신 동의] 메뉴에서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은 위조나 변조의 위험은 없습니까?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기반의 핀테크 기술 및 블록체인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위조나 변조를 원천 차단하고 있습니다.

    • 질문)

      상품권 구매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았는데, 은행계좌에서 금액이 차감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 답변)

      고객센터(02-1670-0582)로 문의 주시면 구매 및 이체 관련사항을 확인하여 도와 드리겠습니다.

    • 질문)

      회원가입, 본인인증, 계좌연결, 결제오류 등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앱이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 답변)

      오류가 발생한 휴대폰 기종, 오류 발생시각, 오류상황 등을 확인한 후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콜센터(02-1670-0582)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질문)

      휴대폰 번호를 재인증하라고 나옵니다.
      왜 그런 건가요?

    • 답변)

      상품권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 재인증 후 상품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질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고객센터(02-1670-0582)로 문의 주시면 확인하여 도와 드리겠습니다.

  • 법인 대량구매 관련
    • 질문)

      법인 대량구매는 어떻게 하나요?

    • 답변)

      ‘대량 구매법인 및 계정등록 양식’, ‘대량구매등록양식’을 작성하여 담당자 메일(khl_2216@zpay.or.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질문)

      대량구매 대금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 답변)

      담당자가 ‘대량구매등록양식’을 확인하여 대금청구서, 납품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을 전달합니다.
      확인하시고 해당 구매대금을 계좌이체해 주시면 됩니다.
      대금 납부 후 영수증은 따로 발행되지 않습니다.

    • 질문)

      법인 대량구매시에도 할인 혜택이 있나요?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은 법인 대량구매시에는 할인을 하지 않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질문)

      다량구매한 상품권 중 발송하지 않은 상품권은 환불이 가능한가요?

    • 답변)

      발송하지 않은 상품권의 잔여금액에 대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상자가 30일 이내에 등록하지 않아 회수된 상품권의 구매금액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만약 10만원짜리 상품권 100매를 구매하였으나, 80매는 SMS 등으로 발송하였고, 이 중 3매가 30일이 지나도 등록되지 않아 회수된 상황에서 환불을 요청하면, 발송하지 않은 20매와 등록되지 않아 회수된 3매, 즉 23매에 대한 구매대금인 230만원이 환불되게 됩니다.

    • 질문)

      대량구매한 상품권을 여러 번에 나눠서 발송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 답변)

      구매 한도 내에서 여러 번에 나누어 대량발송이 가능합니다.

    • 질문)

      대량발송 예약도 가능한가요?

    • 답변)

      대량발송 요청일 기준, 익일 오전 9시부터 30분 단위로 특정 시간을 지정하여 예약 가능합니다.
      요청 당일로 발송예약시간을 지정하면 운영자에 의해 요청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 질문)

      발송대상자가 수신한 상품권을 등록했는지를 알 수 있나요?

    • 답변)

      관리자 페이지에서 LMS(장문 메시지) 발송 및 상품권 등록현황 조회가 가능합니다.

    • 질문)

      법인에서 대량구매 후 발송한 상품권이 선물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 답변)

      발송하는 법인이 입력한 연락처나 성함을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수신자가 상품권을 선물등록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구매한 법인에서 고객센터로 수정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 경우 어느 법인이 발송했는지는 고객센터(02-1670-0582)로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해당 법인에 수정요청을 하셔야만 합니다.

  • 강동사랑상품권 선물하기 기능 관련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 답변)

      선물하기 기능은 구매한 상품권을 가족 등에게 상품권의 고유번호인 PIN코드를 포함한 문자메시지 형태로 전송하고, 이 메시지를 수신한 사람이 문자메시지에 있는 상품권 PIN코드를 상품권 앱에 입력함으로써 상품권을 등록(충전)하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구매 후 사용한 적이 없는 상품권만 선물할 수 있습니다.

      • [보내는 사람] :

        [선물하기] 선택 → 선물할 상품권 선택 → 받는 사람 입력 → 선물하기 버튼 클릭 → 완료

      • [보내는 사람] :

        [문자메시지 수신] → [선물등록] 선택 → PIN번호 입력→ 선물받기 완료

    • 질문)

      본인에게도 강동사랑상품권 선물이 가능한가요?

    • 답변)

      네.
      가능합니다.

    • 질문)

      상품권을 선물하려고 하는데, 갖고 있는 상품권 전부가 보이지는 않네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은 [구매 후 사용한 적이 없는 상품권]만 선물하기가 가능하므로, 실제 갖고 있는 상품권 중 사용한 상품권은 선물을 할 수 없어 제외하기 때문입니다.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과 다른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한번에 같이 선물할 수 있나요?

    • 답변)

      아닙니다.
      서로 다른 종류의 상품권을 한 번에 선물할 수는 없습니다.
      즉 강동사랑상품권과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묶어서 선물하실 수는 없습니다.
      다만, 한 가지 종류의 상품권이라면 여러 권종을 하나로 묶어서 선물하실 수는 있습니다.
      즉 강동사랑상품권을 1만원짜리 1종, 5만원짜리 2종으로 총 11만원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보유하시는 경우, 11만원을 한 번에 선물할 수는 있습니다.

    • 질문)

      선물을 잘못 보냈습니다.
      보낸 선물을 회수할 수 있나요?

    • 답변)

      선물 발송 후 수신인이 상품권을 등록하기 전까지는 직접 회수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인이 상품권을 앱에 등록해서 충전한 이후에는 회수가 불가합니다.

    • 질문)

      선물 수령 한도가 초과되어 선물 등록이 불가합니다.
      받은 선물을 어떻게 해야 되나요?

    • 답변)

      상품권 선물 수령 한도 초과로 등록이 불가한 경우, 발신인에게 ‘선물 회수’를 요청하시거나, 선물 수령 한도가 초기화되는 다음달 1일부터 재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선물 등록 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선물 등록이 불가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선물 수령한도는 상품권 구매액을 포함하여 월 200만원입니다.

    • 질문)

      선물 등록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선물은 발송일로부터 30일 동안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 기간이 만료된 선물은 발신인에게 자동으로 회수됩니다.

    • 질문)

      선물 수신 시 받은 문자메시지를 삭제하였습니다.
      재발송이 가능한가요?

    • 답변)

      고객센터(02-1670-058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선물받은 사람이 상품권을 환불받을 수 있나요?

    • 답변)

      법인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받은 상품권은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환불받을 수 없고, 상품권 액면가의 60% 이상을 이용하셔야만 잔액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이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선물받은 상품권은 미사용시라도 환불이 가능하나, 선물받은 상품권의 최초 구매일 등에 따라 환불조건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상품권 환불 메뉴에서 환불이 가능한지를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방금 문자메시지를 통해 받은 상품권이 등록되지 않습니다.
      이유가 무엇입니까?

    • 답변)

      상품권 보유액이 200만원 이상이 되는 경우, 새로운 상품권이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현행 법령으로 전자화폐 및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최고한도가 200만원으로 규정되어 있어 부득이한 제한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선물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를 알려주세요.

    • 답변)

      해당 선물의 발신자가 보낸선물함에서 회수 후 재발신을 시도해보시고, 재시도시에도 발송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고객센터(02-1670-0582)로 전화하셔서 발송자의 이름, 수신자의 이름, 연락처, PIN번호 등을 말씀해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실제로는 문자가 발송되었으나, 수신자 측에서 발신자의 휴대폰 번호(혹은 법인 연락처)를 [수신거부]한 경우에도 수신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맹점 관련
    • 질문)

      강동사랑상품권 가맹점에게는 어떤 혜택이 주어지나요?

    • 답변)

      가맹점 매출액에 상관없이 상품권 거래(결제)시 발생하는 결제수수료가 전혀 없습니다(0원).
      또한 지류 상품권 취급시와는 달리 별도의 현금영수증 발급이 필요 없으며,부가가치세 납부세액 공제시 상품권 결제액이 포함되어 세부담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 질문)

      상품권 가맹점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 가맹점이 되기 위해서는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등록해야 하며, 가맹제한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사업자여야 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은 아래 중 한가지를 선택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 제로페이 대표홈페이지(http://www.zeropay.or.kr) 접속 후 [가맹점신청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인터넷(온라인)으로 신청
      • 제로페이 대표홈페이지(http://www.zeropay.or.kr) 공지사항에 게시된 가맹신청서를 작성 후 한국간편결제진흥원으로 우편발송한국간편결제진흥원 주소: 서울 중구 통일로 10. 22층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file@zpay.or.kr)이나 팩스(02-6020-8579)로 발송 후 고객센터(02-1670-0582)로 연락하여 가맹점 신청처리 요청
      • 강동구 노동권익센터(02-3425-8727)로 유선 연락하여, 가맹신청접수 지원요청
    • 질문)

      결제받은 강동사랑상품권은 어떻게 환전하나요?

    • 답변)

      강동사랑상품권의 환전을 위해 별도의 오프라인 창구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결제 즉시 해당 기록이 온라인으로 접수되고, 제로페이 결제대금과 동일하게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가맹점주가 사전에 등록한 계좌로 결제대금이 입금됩니다.
      (입금적요: ‘제로페이 결제사’)

    • 질문)

      가맹점 월 정산(환전) 한도가 있는지요?

    • 답변)

      네.
      있습니다.
      가맹점은 [사업자번호 별]로 한 개 가맹점당 월 3,000만원의 정산(환전) 한도가 있습니다.
      이 환전한도가 초과될 경우 상품권 거래가 불가합니다.
      단, 가맹점이 정산(환전) 한도 상향을 위해 매출실적 등의 증빙자료를 강동구로 제출할 경우, 관련사항 검토 후 가맹점 정산(환전) 한도를 2배까지 상향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질문)

      상품권 사용에 대한 매입세액공제는 어떻게 하나요?

    • 답변)

      개인사업자는 본인이 사용한 결제사어플 내 결제내역(캡처본)을 거래하는 세무사에게 전달하거나 홈택스 내 직접 입력시 매입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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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노동권익센터 소상공인지원팀

문의 : 02-3425-8725

수정일 : 2020-01-15 09:3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