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민원과상담

정부24

정부24

정부24는?

정부24 바로가기

대한민국의 모든 수혜서비스, 민원업무, 정책‧정보 등 24시간 365일 온라인에서 한 번의 방문으로 안내받고 열람‧신청‧발급 할 수 있는 통합된 정부서비스입니다.

정부24를 통하여 신청 및 발급가능한 민원서류 종류?

주민등록등(초)본, 전입신고 등 총 3,076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민원사무 총 5천여종 중 60%를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주민등록등(초)본 등 1,433종의 민원은 민원인이 프린터 등을 이용, 직접 출력하여 발급(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등 35종은 신청 즉시 발급 가능)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 지적(임야)도 등은 온라인 발급시 수수료 면제

이사, 사망, 교육 등 주요 생활 민원(20개분야 411종)에 대해 다수 기관 방문 없이 한번에 일괄 처리

예) 이사 민원의 경우 : 정부24에서 전입 신고와 함께 관련 민원을 일괄 신청

기타 주요 기능

스마트폰을 통해 민원 안내,열람(주민등록증 진위확인 등 10종)

장애인 편의를 위한 전용 소프트웨어(위젯), 다문화가정을 위한 5개 국어 서비스(영어, 일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제공

정부24 이용 방법

정부24 이용 방법
이용시간 접근방법 준비사항 민원 처리 종류
24시간 인터넷 접속 (정부24)
www.gov.kr
PC, 프린터기, 공인인증서 온라인신청(3,076종)
온라인발급(1,433종)

페이지만족도

만족도 체크
관리부서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문의
02-3425-5340
수정일
2019-05-03 15:53:23

정보화교실

정부24

온라인예약

설문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