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민원과상담

민원실안내

현재위치 홈 > 민원과상담 > 종합민원안내 > 민원실업무안내 > 민원실안내

증명발급/가족관계등록 민원실 안내

위  치 :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본관 1층

이용시간 : 09:00 ~ 18:00, 매주 화요일 09:00~20:00

전화번호 : 02)3425-5340~9(증명민원), 02)3425-5350~6(가족관계등록)

FAX번호 : 02)3425-7220, 7223

민원실 배치도

사무실 배치도 이미지로 출입문을 지나면 왼쪽으로 가족관계등록신고, 정보공개신청, 통합증명민원창구(취약계층 전용창구, 민원1회 방문상담 창구로 나누아져 있음), 오른쪽으로는 민원인 대기 좌석, 필기대, 민원인 대기 좌석, 필기대, 부동산거래신고, 부동산민원발급, 지적측량접수가 있습니다.

여권 민원실 안내

위  치 :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로 55 강동구의회 1층 (찾아오시는 길)

※ 여권발급을 위해 방문하시는 고객께서는 보건소 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0분 무료)

이용시간 : 09:00 ~ 18:00, 매주 화요일 18:00 ~ 20:00

여권발급 수수료는 현금 및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민원전화 : 02-3425-5360~9

FAX 번호 : 02-3425-7225~6

여권민원 업무안내 바로가기

사무실 배치도 이미지로 출입문을 지나면 왼쪽으로 여권접수, 민원인 접수대기 좌석, 필기대, 여권안내, 여권교부 순으로 민원창구가 있으며 출입문을 지나 오른쪽으로는 일자리 종합 지원센터가 있습니다.

지적/부동산 민원실 안내

위  치 :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1층

이용시간 : 09:00 ~ 18:00

민원전화 : 02)3425 - 6180~5(부동산행정), 02)3425 - 6190~3(부동산민원), 02)3425 - 6200~5(토지), 02)3425 - 6210~3(지가), 02)3425 - 6220~4(새주소)

FAX 번호 : 02)3425 - 7249~7251

어디서나 민원 FAX : 02)3425 - 6205

지적/부동산민원 업무안내 바로가기

사무실 배치도 이미지로 출입문을 지나면 왼쪽으로 가족관계등록신고, 정보공개신청, 통합증명민원창구(취약계층 전용창구, 민원1회 방문상담 창구로 나누아져 있음), 오른쪽으로는 민원인 대기 좌석, 필기대, 민원인 대기 좌석, 필기대, 부동산거래신고, 부동산민원발급, 지적측량접수가 있습니다.

세무 민원실 안내

위  치 :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2층

이용시간 : 09:00 ~ 18:00

민원전화 : 02)3425-5510~7, 02)3425- 5520~7(취득세,재산세) 02)3425 - 5530~4(법인세), 02)3425 - 5540~3(주택평가), 02)3425 - 5590~7(자동차세), 02)3425-5580~5(지방소득세), 02)3425 - 5611~2(차량체납), 02)3425 - 5613(부동산체납)

FAX 번호 : 02)3425 - 7230(세무1과), 02)3425 - 7231(세무2과)

세무민원 업무안내 바로가기

사무실 배치도 이미지로 출입문을 지나면 왼쪽으로 부동산 취·득록세 신고, 일반등록세신고 순으로 민원창구가 있으며 출입문을 지나 오른쪽으로는 체납고지서 발급, 지방세납입증명서 세목별과세증명서발급, 민원인용PC가 있습니다.

건축 민원실 안내

위  치 : 서울시 강동구 성내로 25 성안별관 1층

이용시간 : 09:00 ~ 18:00

민원전화 : 02)3425-6083, 6092(건축물대장)

02)3425-6087~9, 6094~6(건축민원)

02)3425-6110~8(주택정비)

FAX 번호 : 02)3425 - 7245

건축민원 업무안내 바로가기

사무실 배치도 이미지로 출입문을 지나면 바로 왼쪽에 민원안내가 있으며, 왼쪽 벽에 건축인허가길동, 정면 왼쪽으로부터 건축인허가 천호123, 건축인허가 둔촌동, 건축인허가 천호4, 건축인허가 성내, 건축인허가 명일, 건축인허가 고덕/상일/강일, 건축인허가 암사동 순으로 민원창구가 있습니다.

동주민센터의 기능

행정의 능률과 주민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설치되었고 주민등록 업무, 민원서류 발급, 통ㆍ반 조직 운영 등 지방행정의 기초사무 관장

동주민센터의 업무 (※ 주민/가족관계민원 업무안내 바로가기)

동주민센터 전화번호 (※ 동주민센터 전화번호 바로가기)

동주민센터의 업무
동주민센터 상세 업무

주민등록

업무

ㆍ주민등록증 발급

ㆍ주민등록증 분실신고

ㆍ출생, 사망신고, 신규등록

ㆍ주민등록 말소

ㆍ전입신고

ㆍ취학통지서 발급

ㆍ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인감 업무

ㆍ인감 신고(신규, 변경)

ㆍ인감 증명서 발급

각종

증명발급

업무

ㆍ지방세 과세 완납증명서, 세목별(재산세, 자동차세) 과세증명서 발급

ㆍ지적 관련(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발급

ㆍ건축물관리대장 발급

ㆍ어디서나 민원 발급(출입국에관한사실증명서, 병적증명서, 대학교 졸업증명서,

    휴학증명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외)

ㆍ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민방위 업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사회복지

업무

ㆍ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접수 및 지원

ㆍ장애인 등록 및 지원

ㆍ한부모 가정 신청 및 지원

ㆍ기초노령연금 지원

ㆍ아동, 청소년 복지(보육료 지원 등)

전세자금대출 접수

차상위조사(공공근로, 자활사업 등)

페이지만족도

만족도 체크
관리부서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문의
02-3425-5340
수정일
2019-06-28 09:43:00

정보화교실

정부24

온라인예약

설문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