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보도자료

강동구청 노동권익센터의 대내외 소식과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공유
  • 프린트

보도자료

강동구, 노동자 모임·네트워크 지원사업 공모

공지사항 : 제목, 작성자, 분류, 조회수, 등록일
다운로드이미지첨부파일

[노동권익센터] 강동구 노동자 모임·네트워크 지원사업 공모 (3.4.).hwp(482.0KB)

 
강동구, 노동자 모임·네트워크 지원사업 공모
         - 공모 선정 시, 사업 당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
         - 3월 15일까지 신청접수, 사업계획서 작성 등 사전상담도 가능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노동자 모임과 네트워크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동네트워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신청기간은 3월 15일까지로, 담당자 이메일(lmk0430@gd.go.kr)로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강동구 노동권익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거주지 혹은 생활권이 강동구이면서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노동자 소모임이나 노동관련 활동을 하는 단체 또는 개인이라면 신청할 수 있고, 지원규모는 총 1,700 원이다. 사업 당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하나, 자부담이 지원금의 10% 이상 되어야 한다.
 
이번 공모는 취약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노동자 간의 네트워크 형성, 교류와 협력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신청내용은 노동인권 증진 노동존중문화 확산 취약노동자 네트워크 강화 등과 관련된 사업이면 된.
 
구체적인 예시로는 청년 프리랜서 강사 지원, 일하는 여성 자조모임, 콜센터 노동자 실태조사, 노동인식개선 콘텐츠 제작, 문화예술 노동인권 제도 개선 등 노동자 소모임이나 노동 이슈 확산을 위한 사업 등을 들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노동네트워크 지원사업은 취약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시작한 것"이라며 "이 공모사업을 통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지원하여 노동권익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청 관련 사전상담(☎02-3425-8722)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