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건강소식

건강소식

건강상담 게시글 확인
제목 민원발생관련 협조요청(진료거부)
작성부서 보건의료과 전화번호
작성일 2020.02.17 조회수 2652
첨부파일

붙임_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을 위한 의료기관 행동요령(안내).hwp(4.8MB)

의료기관 지도·관리 관련 협조 요청.pdf(192.2KB)

1. 국민의 건강과 생명 보호를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응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는 의료기관 관계자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많은 의료인들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수칙을 준수하면서 환자 진료에 매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부 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 감염과 관련한 우려로 여행력이나 환자의 증상(발열, 호흡기 증상 등)과 무관하게 중국인 및 그 가족, 승무원 등의 진료를 거부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는 민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3. 이와 관련하여, 기 안내드린 의료기관 행동요령에 따라 내원환자를 대상으로 중국 등 여행력을 확인하고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검사 등의 조치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되, 호흡기 증상과 관계없는 질환이나 의학적 판단에 따라 감염 우려가 없는 환자* 대해서는 원활한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발생국가 방문 후 14일이 경과한 자, 호흡기 관련 질환 외 타 질환 진료 목적의 환자 등

4. 아울러, 의료기관에서 불필요한 외부인 출입(면회) 자제 및 철저한 위생관리 등 환경 관리에도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의료기관행동요령(종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