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장애인복지과 등록일자 2025-08-04
제목 강동구, 장애인 돌봄 가족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 ‘같이, 건강’ 운영
- 기초 건강측정부터 체육 활동까지, 장애인 돌봄 가족의 건강한 일상 회복 지원
- 오는 12월까지, 구립 강동어울림복지관에서 진행…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서울시가 추진하는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장애인 돌봄 가족을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 ‘같이, 건강’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장애인 돌봄 가족은 가족 내 장애인을 돌보는 과정에서 본인의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들의 건강 악화는 곧 함께 생활하는 장애인의 건강 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다.

이에 구는 지난 5월, 서울시 공모사업 선정으로 총 4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장애인 돌봄 가족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같이, 건강’ 프로그램은 지난해 11월에 개관한 구립 장애인종합복지관 ‘강동어울림복지관’에서 진행되며, 관내 거주하는 20세 이상 장애인 돌봄 가족 20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기본 건강측정으로 시작해 신체·정서·식생활 분야의 맞춤형 건강관리와 체육대회 등 통합활동으로 이어지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건강측정을 추가로 실시해 일상 속 건강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동어울림복지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복지관 방문 또는 전화(☎02-478-0741)를 통해 가능하다.

변서영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사업이 장애인 돌봄 가족의 신체적·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재활뿐만 아니라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장애인복지과] 강동구 장애인 돌봄 가족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 같이 건강 운영.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