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옴부즈만 이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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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민원 접수 대상

강동구 및 산하기관(구․동)의 위법 부당한 행정처분, 처리지연 및 부작위 행위로 인하여 주민에게 불편 부담을 주고 주민의 권익을 침해하는 고충민원

집단민원 및 기타 제도개선을 요하는 민원

고충민원 신청 방법

인터넷 홈페이지, 구민옴부즈만 사무실 방문, 우편, 팩스(02-3425-7206)

우편민원 접수

아래의 주소로 옴부즈만에게 제기할 민원서류를 보내주시면 접수사실 및 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민원제기 양식에는 제한이 없으나 아래의 사항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정상적으로 민원이 접수되며, 정상적으로 접수되지 않은 민원에 대해서는 통보 및 민원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 : 고충민원 신청서.hwp

※ 필수 기재 사항
○ 이름
○ 연락가능 전화번호
○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성내로 3가길 49(성내동 533-1) 호성빌딩 2층 옴부즈만 사무실

고충민원의 접수

고충민원 접수인을 날인하고 접수일시 및 번호를 기재한 후 고충민원처리부에 기록하고 옴부즈만이 처리

고충민원의 조사

접수된 고충민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7일 이내에 조사 착수

구의 관련부서에 고충조사 취지 통보

관련부서의 서류열람, 담당직원의 현황 청취 및 필요시 현장 확인조사

고충민원의 조사가 1개월 이상 장기간 소요 시 신청인에게 지연 통보

고충민원의 조사결과 처리

고충민원 등의 조사결과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시정권고 또는 제도개선을 위한 의견표명

시정권고․의견표명을 받은 부서에서는 15일 이내 조치결과를 옴부즈만에게 통보

구민옴부즈만은 고충민원의 조사와 시정권고 또는 의견표명 사항을 공표

신청인에게 통지

고충민원 조사 결과를 완료일로부터 3일 이내에 신청인에게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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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부서
감사담당관 조사인권팀
문의
02-3425-5020
수정일
2015-07-30 09:4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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