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민원24

민원24는?

민원 24 바로가기

인터넷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인터넷으로 민원사무를 안내받고, 신청 또는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전 행정기관의 전자민원시스템을 연계하여 구축한 대한민국 전자정부 대표 정부민원포털입니다.

민원24를 통하여 신청 및 발급가능한 민원서류 종류?

주민등록등(초)본, 전입신고 등 총 3.02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민원사무 총 5천여종 중 60%를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종의 민원은 민원인이 프린터 등을 이용, 직접 출력하여 발급(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등 35종은 신청 즉시 발급 가능)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 지적(임야)도 등은 온라인 발급시 수수료 면제

이사, 사망, 교육 등 주요 생활 민원(20개분야 411종)에 대해 다수 기관 방문 없이 한번에 일괄 처리

예) 이사 민원의 경우 : 민원24에서 전입 신고와 함께 관련 민원을 일괄 신청

기타 주요 기능

스마트폰을 통해 민원 안내,열람(주민등록증 진위확인 등 10종)

장애인 편의를 위한 전용 소프트웨어(위젯), 다문화가정을 위한 5개 국어 서비스(영어, 일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제공

민원24(전자민원) 이용 방법

민원24(전자민원) 이용 방법
이용시간 접근방법 준비사항 민원 처리 종류
24시간 인터넷 접속 (민원24)
www.minwon.go.kr
PC, 프린터기, 공인인증서 온라인신청(3,020종)
온라인발급(1,208중)

페이지만족도

만족도 체크
관리부서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문의
02-3425-5340
수정일
2014-04-08 17:41:53